본문 바로가기

스포터 SPOTER/스포터 프리뷰

[스포터 프리뷰] 맨시티 VS 첼시

 

과르디올라 감독 부임 이후 '창단 최초' UCL 결승에 오른 맨시티와 투헬 감독 '부임 첫 시즌'만에 UCL 우승 기회를 잡은 첼시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우승 타이틀이 간절한 두 팀 중 과연 어느 팀이 역사에 승자로 기억될까?

 

맨체스터 시티와 첼시 FC는 30일 오전 4시(한국 시간) 포르투갈 포르투에 위치한 이스타디오 두 두라강에서 '2020-21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을 치른다. 지난 4강전에서 맨시티는 파리 생제르맹을 4-1로 이겼고, 첼시는 레알 마드리드에 3-1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창단 최초'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 올랐다. 지난 시즌 UCL 8강에서 올림피크 리옹에 패하며 탈락의 고배를 마셨던 맨시티다. 중요한 경기마다 불안한 수비에 발목을 잡혔다. 하지만 맨시티는 이번 시즌 수비수 후벵 디아스를 영입하며 완전히 달라졌다. 좋은 피지컬과 지능적인 위치 선정으로 '교과서적인 수비'를 선보인 디아스는 이적 첫 시즌만에 45경기에 출전하며 팀의 중심 자원으로 자리 잡았다. 화려한 공격에 수비 안정감까지 더한 맨시티는 지난 4강전에서 파리 생제르맹을 4-1로 격파하며 결승에 올랐다. 이번 시즌 공수 양면에 흠잡을 곳 없는 경기력을 보이며 '리그 우승'을 차지한 맨시티가 기세를 이어 UCL 우승 트로피(빅이어)를 들고 '더블'을 달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첼시 FC 또한 이번 시즌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였다. 첼시는 한 시즌 반 동안 지휘봉을 잡았던 프랭크 램파드 감독을 성적 부진으로 경질하며, 후임으로 토마스 투헬 감독을 부임시켰다. 시즌 도중 부임된 투헬은 첼시에 '맞춤 전술'을 적용시키며 반등을 이끌었다. '투헬 효과'로 첼시는 리그 9위에서 4위까지 순위를 올리며 UCL 티켓을 확보했고 잉글랜드 FA컵 준우승과 UCL 결승 진출까지 성공했다. 첼시는 수비수 티아고 실바를 중심으로 한 쓰리백으로 수비 안정감을 더했고 '에이스' 메이슨 마운트를 활용한 '역습 전술'로 찬스를 만들어냈다. 이번 시즌 맨시티와의 맞대결에서 '3경기 2승 1패'를 거두며 상대 전적에서 앞서있는 첼시가 맨시티를 꺾고 '9년 만에' UCL 정상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창단 최초 UCL 우승'을 눈앞에 둔 맨시티는 리야드 마레즈의 발끝에 기대를 걸고 있다. 마레즈는 '간판 공격수'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시즌 도중, 부상으로 전력 이탈한 상황에서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특히 마레즈는 지난 4강전에서 파리 생제르맹을 상대로 총 3골을 넣으며 맨시티를 결승에 올려놨다. 16강 1차전부터 4강 2차전까지 '6경기 4골 2도움'을 기록한 마레즈가 첼시를 상대로 득점에 성공하며 과르디올라 감독에게 '맨시티 부임 이후 첫 UCL 우승'을 선물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맨시티에 마레즈가 있다면 첼시엔 하킴 지예흐가 있다. 지예흐는 이번 시즌 맨시티를 상대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다. 두 팀이 맞붙은 지난 'FA컵 준결승전'에서 지예흐는 결승골을 넣으며 첼시의 승리를 이끌었고 리그 35라운드 맞대결에선 동점골을 기록해 2-1 역전 발판을 만들었다. 이번 시즌 맨시티를 상대로 '3경기 2골'을 기록한 지예흐가 이번에도 '맨시티 킬러'의 모습을 보인다면 투헬 감독에게 '부임 첫 시즌' UCL 우승이라는 쾌거를 안길 수 있을 것이다.

 


 

'창단 최초 UCL 우승' 눈앞에 둔 맨시티, 첼시 꺾고 '빅이어' 들어올릴 것!

 

 

전문가들은 맨체스터 시티의 승리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맨시티의 승리에 1.91배, 첼시의 승리에 4.6배의 배당률을 측정했다. 배당률이 1에 가깝다는 것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다. 맨시티의 승리 확률은 51%로 첼시의 승리 확률(21%) 보다 크게 앞선다. 또한 이번 경기는 2.5골 이하의 저득점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양 팀 득점 총합이 2.5골 이하에 1.64배, 2.5골 이상에 2.36배의 배당률이 측정됐다. 스포라이브의 배당률에 따르면 치열한 공방전 끝에 맨시티의 1골차 승리가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3기’ 한승빈

사진=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게티이미지

 

 

 

▶ 기사 원문 보러가기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13&aid=0000119562

 

[스포터 PICK] 'UCL 챔피언' 가린다! 맨시티vs첼시, '빅이어' 들어 올릴 팀은?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

sports.news.naver.com

 

 

 

▼▽▼ 승부예측 하러가기 ▼▽▼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라이브 | 김홍민 | 서울 강남구 학동로 206 , 2층 (논현동, 동화빌딩) 우편 번호 (06104) | 사업자 등록번호 : 264-81-21573 | TEL : 02-1522-6437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강남-02053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