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터 SPOTER/스포터 프리뷰

[스포터 프리뷰] 레스터시티 VS 토트넘

 

각각 다른 목표를 가진 두 팀이 EPL 최종 라운드에서 만난다. UCL 희망이 있는 레스터와 UEL이라도 진출해야 하는 토트넘 중 누가 먼저 안도의 한숨을 내쉴까?

 

레스터 시티 FC와 토트넘 훗스퍼 FC는 24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에 위치한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를 치른다. 레스터는 승점 66점(20승 6무 11패)으로 5위에, 토트넘은 승점 59점(17승 8무 12패)으로 7위에 위치 중이다.

 

홈팀 레스터는 분위기가 다소 침체된 상황이다. 레스터는 첼시를 상대로 FA컵 결승전에서 승리했지만, 직전 첼시와의 리그 경기에서는 1-2로 패배했다. 결국 리버풀에게 4위 자리를 내줘야 했다. 레스터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권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번 최종전에서 토트넘에 반드시 승리하고, 리버풀이 무승부 또는 패배를 기록하길 바라야 한다. 지난 시즌에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패배해 UCL 진출이 좌절된 레스터는 이번 경기에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전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토트넘은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직전 빌라전에서 자책골로 1-2 역전패를 당하면서 현실적인 목표였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진출마저 멀어졌다. 만약 이번 레스터와의 최종전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UEL은 고사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출전도 어려울 수 있다. 토트넘이 레스터에게 승리를 거두고 6위 웨스트햄이 사우샘프턴에게 패배하면 토트넘은 6위로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다. 토트넘 역시 아직 희망이 있기에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상황이다.

 

레스터에서는 ‘핵심 공격수’ 칼라치 이헤아나초의 활약이 기대된다. 이헤아나초는 이번 시즌 24경기 12득점을 기록하며, 팀 내 득점 2위에 올라있다. 직전 첼시와의 경기에서는 만회골을 넣으며 추격의 불씨를 살리기도 했다. 시즌 초반에는 골이 잘 터지지 않았지만, 최근 물오른 득점력을 보여주면서 공격을 이끌고 있다. 현재 팀 내 득점 1위(13골)인 제이미 바디가 6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며 주춤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헤아나초의 맹활약은 한 줄기 빛과도 같다. 이헤아나초와 바디를 앞세워 총력전을 펼칠 레스터가 UCL 희망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해결사로 나서줘야 한다. 현재 토트넘은 해리 케인의 이적설과 팀의 부진으로 분위기가 어수선한 상황이다. 손흥민 역시 직전 빌라와의 경기에서 슈팅 0개, 키패스 0개에 그치며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하고 부진했다. 팀의 운명이 결정되는 이번 레스터전에서 손흥민이 반드시 경기력을 회복해 팀을 이끌어야 한다. 이번 경기는 손흥민에게 있어서도 중요한 경기다. 차범근 전 감독이 레버쿠젠 시절 달성한 한국인 유럽리그 단일 시즌 최다 골 기록을 깰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이다. 과연 손흥민이 부진을 딛고 ‘팀의 승리’와 ‘신기록 달성’을 모두 이루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동기부여가 확실한 두 팀의 총력전, 최종 라운드지만 승부는 갈리지 않을 것!

 

 

전문가들은 레스터의 승리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레스터에 2.05배, 토트넘에 3.4배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은 1에 가까울수록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뜻으로, 승리 확률이 49%인 레스터가 29%인 토트넘에 꽤 앞서있다. 만약 홈팀인 레스터에게 -1골의 핸디캡을 줄 경우 토트넘의 승리 확률은 54%에 달한다. 따라서 이번 경기는 득점 차가 1골 이하인 치열한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스포라이브는 양 팀 경기의 총 득점 합이 2.5골 이하일 것이라는 배당률에 2.43배를, 2.5골 이상에는 1.61배를 책정했다. 스포라이브의 배당률에 따르면 다득점 경기를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동기부여가 확실한 두 팀의 상황을 봤을 때 레스터와 토트넘의 2-2 무승부가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3기’ 권채은

사진=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게티이미지

 

 

 

▶ 기사 원문 보러가기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13&aid=0000119209

 

[스포터 PICK] 'UCL' 노리는 레스터vs'UEL' 노리는 토트넘, 두 팀의 운명은?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

sports.news.naver.com

 

 

 

▼▽▼ 승부예측 하러가기 ▼▽▼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라이브 | 김홍민 | 서울 강남구 학동로 206 , 2층 (논현동, 동화빌딩) 우편 번호 (06104) | 사업자 등록번호 : 264-81-21573 | TEL : 02-1522-6437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강남-02053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