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터 SPOTER/스포터 프리뷰

[스포터 프리뷰] 대구FC vs 전북현대

 

리그 13라운드까지 단 1패도 허용하지 않았던 전북이 '홈 2연패'를 당하며 울산에게 선두 자리를 내줬다. 최근 ‘5경기 무승’의 전북이 '7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는 대구를 꺾고 선두 재탈환에 성공할 수 있을까?

 

대구 FC와 전북 현대는 23일 오후 7시 대구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1' 18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대구는 승점 26점(7승 5무 4패)으로 4위에, 전북은 승점 29점(8승 5무 2패)으로 2위에 위치해있다.

 

홈팀 대구 FC는 최근 '7경기 연속 무패'를 거두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구는 지난 라운드 수원 삼성을 상대로 후반 45분 극적 동점골을 넣어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전까지 '6연승'을 달리던 대구는 수원전의 무승부로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시즌 초반 강등권까지 내려갔던 침체된 분위기를 완벽히 반전시켰다. 주축 선수들의 '부상 복귀' 덕분이다. 지난 시즌 대구의 공격을 책임진 에드가의 복귀와 동시에 시즌 도중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에이스' 세징야까지 돌아오며 대구의 상승세가 이어졌다. 이병근 감독 특유의 역습 축구와 주축 선수들의 복귀로 '창단 최초 6연승'을 기록한 대구가 최근 '2연패'로 기세가 꺾인 전북을 상대로 무패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반면 원정팀 전북 현대는 최근 '2연패'를 당하며 위기를 맞았다. 지난 라운드 울산 현대와의 '현대가 더비'에서 2-4 패배를 당한 전북은 두 달 만에 울산에게 선두 자리를 내줬다. 시즌 개막 이후 13라운드 동안 단 1패도 허용하지 않던 전북이기 때문에 최근 연패는 더욱 충격적이다. 전북은 지난 두 경기 동안 7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에 허점을 드러냈다. 특히 미드필드 라인에서 압박이 아쉬웠다. 김상식 감독은 수비형 미드필드로 류재문을 기용했지만 홀로 상대 공격을 차단하기엔 역부족이었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선두 울산에 승점 1점 뒤져있는 전북은 이번 라운드에서 '7경기 무패 행진' 중인 대구와 맞붙는다. 지난 맞대결에서 3-2로 승리한 기억이 있는 전북이 다시 한번 대구를 꺾고 5경기 만에 승점 3점을 획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 맞대결에서 전북에 2-3 패배한 대구는 '골게터' 에드가의 빈자리를 크게 느꼈다. '프리롤' 역할에 적합한 세징야가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고 '팀 내 최다 득점자' 김진혁(5골)도 공격수가 아닌 중앙 수비수로 출전했다. 에드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정치인이 나섰지만 득점을 기대하긴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맞대결은 상황이 다르다. 10라운드 FC 서울전에서 복귀골을 넣었던 에드가는 4월에만 '4골 1도움'을 기록하며 단숨에 '팀 내 득점 2위'에 올랐다. 에드가의 활약으로 '6연승'을 기록한 대구가 연패에 빠진 전북을 상대로 설욕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연패 탈출이 절실한 전북은 직전 라운드에서 2골을 기록한 한교원에게 기대를 걸고 있다. 한교원은 지난 울산전 전반 17분 교체로 출전해 투입 10분 만에 2골을 넣었다.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공간 침투가 장점인 한교원은 이날 득점 외에도 활발한 모습을 보이며 울산의 골문을 노렸다. 한교원(6골)은 '리그 득점 1위' 일류첸코(9골)의 뒤를 이어 3위에 오르며 전북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일류첸코가 상대 수비에게 집중 견제 당하는 상황에서 한교원이 '2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한다면, 전북이 '5경기 무승'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승리에 목마른 전북, 대구 꺾고 '선두 탈환'할 것!

 


전문가들은 전북의 승리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대구의 승리에 3.35배, 전북의 승리에 2.33배의 배당률을 측정했다. 배당률이 1에 가깝다는 것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북의 승리 확률은 42%로 대구의 승리 확률(29%)보다 앞선다. 또한 이번 경기는 2.5골 이하의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양 팀 득점 총합이 2.5골 이하에 1.84배, 2.5골 이상에 2.05배의 배당이 책정됐다. 스포라이브의 배당률에 따르면 저득점 경기 속에 전북의 1-0 승리가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3기’ 한승빈
사진=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한국프로축구연맹

 

 

▶ 기사 원문 보러가기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13&aid=0000119201

 

[스포터 PICK] '충격 2연패' 전북, '7G 무패' 대구 잡고 연패 탈출할까?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

sports.news.naver.com

 

 

 

▼▽▼ 승부예측 하러가기 ▼▽▼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라이브 | 김홍민 | 서울 강남구 학동로 206 , 2층 (논현동, 동화빌딩) 우편 번호 (06104) | 사업자 등록번호 : 264-81-21573 | TEL : 02-1522-6437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강남-02053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