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터 SPOTER/스포터 프리뷰

[스포터 프리뷰] '8연승 좌절' 첼시, '꼴지' 왓포드 잡고 리그컵 패배 씻어낸다

[인터풋볼] 첼시가 8연승의 길목에서 맨유에 발목을 잡혔다. 하지만 리그컵일 뿐, 리그에서의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첼시는 리그 최하위에 머물고 있는 왓포드를 만난다.

왓포드와 첼시는 3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하트퍼드셔주 왓포드에 위치한 비커러지 로드에서 열리는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에서 격돌한다. 왓포드는 5무 5패로 20위를, 첼시는 6승 2무 2패로 리그 4위에 랭크되어 있다.

왓포도의 첫 승리는 언제쯤 가능할까? 어느덧 10경기를 치룬 EPL에서 왓포드만 유일하게 승리를 못 거뒀다. 다행히도 뉴캐슬,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의 동반 부진으로 인해 아직 강등권 탈출에 희망은 있다. 리그컵에서만 홈에서 코번트리와 스완지를 상대로 거둔 '2승'이 왓포드에 유일한 승리다. 설상가상으로 주중 에버턴 원정에서 0-2로 패배하며 리그컵의 기세도 한 풀 꺾인 왓포드, 첼시전 이후로 리그에서 노리치-번리-사우스햄튼을 나란히 만나기에 반전을 꾀어야만 한다.

첼시는 주중 리그컵에서 맨유와의 홈에서 격돌했다. 마커스 래쉬포드에 두 골을 헌납하며 1-2로 패배를 하였고 2014-2015시즌이 마지막 이였던 리그컵 우승에 대한 꿈은 좌절되었다. 첼시는 직전 7연승을 달리며 좋은 기세를 달렸기에 이번의 패배가 더욱 뼈아팠다. 다행히도 백업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는 미키 바추아이가 득점포를 터뜨렸다는 점이다. 다음주 주중 아약스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를 앞두고 있기에 어느정도 선발진과 로테이션 자원을 섞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첼시는 리그 원정 '5연승'을 노린다.

왓포드의 꼴지를 대변하듯 리그에서 득점력은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단 '5득점'으로 승리를 위해서는 득점력이 필요하다. 트로이 디니의 부상으로 현재 왓포드의 공격은 헤라르드 데울로페우와 안드레 그레이가 맡고 있는 가운데, 이 둘의 득점은 도합 단 '1득점'에 불구하다. 최근 리그 3경기에서 평균 5개의 슈팅 밖에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왓포드는 더욱 더 과감한 공격으로 득점을 만들어내야만 한다.

첼시는 막강한 득점력도 좋지만 리그 원정에서의 계속되는 실점을 끊어야만 한다. 이번 시즌 첼시는 리그 원정경기에서 클린시트의 기록이 없다. 어느덧 '16실점'으로 14위 이상인 팀들 중에 가장 많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따라서 득점력에 빈곤을 겪고 있는 왓포드가 적기이다. 또한 첼시의 젊은 공격진들인 메이슨 마운트-태미 에이브러햄-크리스티안 풀리시치가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포를 터뜨리며 첼시의 상승세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스포츠 적중문화를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6경기 맞대결에서 첼시가 5승 1패로 압도적인 우위에 있다. 또한 첼시는 현재 9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원정에서 4승 1패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첼시가 득점 빈곤과 불안한 수비력을 보이고 있는 왓포드를 상대로 무난히 승리를 따낼 것으로 예측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박지원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기사원문 :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13&aid=0000090617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라이브 | 김홍민 | 서울 강남구 학동로 206 , 2층 (논현동, 동화빌딩) 우편 번호 (06104) | 사업자 등록번호 : 264-81-21573 | TEL : 02-1522-6437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강남-02053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