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터 SPOTER/스포터 프리뷰

[스포터 프리뷰] '뮌헨 대참사' 토트넘, 터닝 포인트 될 브라이튼전


[인터풋볼] 토트넘은 주중 챔피언스리그에서 바이에른뮌헨에 충격적인 스코어, 2-7로 대패했다. 작년과 상반된 행보를 보이고 있는 토트넘은 이제부터라도 다시 시작해야한다. 상대는 브라이튼.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좋은 타이밍이다.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와 토트넘 훗스퍼 FC는 10월 05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브라이튼 앤 호브에 위치한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에서 격돌한다. 브라이튼은 1승 3무 3패로 16위를, 토트넘은 3승 2무 2패로 리그 6위에 랭크되어 있다.

브라이튼은 단 5득점으로 최소 득점 3위다. 또한 잔류를 위해서 꼭 잡아야 할 사우샘프턴-번리-뉴캐슬에 승리를 못 따내면서 강등권과는 단 1점차이다. 리그컵을 포함해 최근 5경기에서 2무 3패를 기록 중인 브라이튼은 이번 시즌 무색무취의 전술로 어떠한 색깔을 확인할 수 없었다. 더불어 레안드로 트로사르-호세 이스키에르도-레온 발로군-셰인 더피-다비 프로페르 등 많은 선수가 부상에 시달리며 부상 병동인 브라이튼은 전력상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다. 포워드 닐 무파이가 꾸준한 활동량을 보여주는 가운데 더 많은 득점을 만들어야만 하는 브라이튼이다.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팀이라고 하기에 무색해질 만큼 와르르 무너졌다. 얇은 뎁스가 문제점으로 꼽히는 토트넘은 3일 만에 브라이튼전을 나서야 한다. 특히 수비에서 문제점을 보이고 있는데 이번 시즌 10경기에서 무실점 경기가 단 2경기에 불과하다. 설상가상으로 오른쪽 윙백 주전으로 나서고 있는 세르쥬 오리에도 출전이 불가능한 토트넘은 다빈손 산체스나 카일 워커-피터스로 대체해야 한다. 하지만 이 둘 역시 오른쪽 윙백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기에 고민이 더 깊어지고 있다. 브라이튼전 이후 A매치 휴식기를 갖기 때문에 침체 된 분위기를 반전하기 위해 승리가 필요한 토트넘이다.

브라이튼은 이번 시즌 공격시 3백 수비시 5백을 사용하고 있다. 4R 맨시티전, 7R 첼시전과 같이 강팀을 상대할 때에는 수비를 더 치중한 상태에서 닐 무파이를 겨냥한 롱패스나 윙 포워드들의 개인 기량을 통한 역습 패턴을 사용했다. 경기기록은 참담했다. 스포츠 적중문화를 선도하는 스포라이브(SPOLIVE) 데이터에 따르면 맨시티전에서 슛팅 수 14:3, 첼시전에서 슛팅 수 14:5로 공격주도권을 잡는 경우가 드물었다. 득점 찬스가 적다보니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면서 반전 없는 패배를 했다. 강팀을 상대로의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는 브라이튼은 최근 하락세를 걷고 있는 토트넘을 상대로 많은 시도를 해야만 한다.

토트넘이 믿을 구석은 '손세이셔널' 손흥민 뿐이다. 현재 토트넘의 공격 전술에서 돋보이는 선수는 손흥민 밖에 없다. 한 때 유럽을 점령했던 DESK라인 델리 알리-크리스티안 에릭센-손흥민-해리 케인의 조합은 사실상 찾기 어렵다. 시즌 초 델리 알리의 부상과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부진이 맞물리면서 화끈한 공격력은 온대간대 없어졌다. 둘의 역할을 손흥민이 대신하고 골까지 책임지고 있기에 이번 경기 역시 손흥민의 활약여부가 중요하다. 그래도 브라이튼이 맨시티와 첼시에 각각 0-4, 0-2로 패배하며 수비문제를 보인 것을 보아 DESK라인이 다시 부활할 수 있는 기회임은 분명하다.

이번 경기는 브라이튼을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이는 토트넘의 우세가 예상된다. '스포라이브(SPOLIVE)'에 따르면 최근 5경기 맞대결에서 토트넘이 4승 1무를 기록했다. 토트넘의 암흑기라고 할지언정 리그에서 하위권 팀들을 상대로는 꾸준한 승리를 따냈다. 홈에서 10경기 연속 실점하고 있는 브라이튼, 최근 많은 부상과 침체 된 분위기로 인해 반전을 이뤄내기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1기' 박지원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기사원문 :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413&aid=0000089106

 

[스포터 프리뷰] '뮌헨 대참사' 토트넘, 터닝 포인트 될 브라이튼전

[인터풋볼] 토트넘은 주중 챔피언스리그에서 바이에른뮌헨에 충격적인 스코어, 2-7로 대패했다. 작년과 상반된 행보를 보이고 있는 토트넘은 이제부터라도 다시 시작해야한다. 상대는 브라이튼.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좋은 타이밍이다.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와 토트넘 훗스퍼 FC는 10월 05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sports.news.naver.com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라이브 | 김홍민 | 서울 강남구 학동로 206 , 2층 (논현동, 동화빌딩) 우편 번호 (06104) | 사업자 등록번호 : 264-81-21573 | TEL : 02-1522-6437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강남-02053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