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라리가 팀 분석을 시작하였습니다!!
EPL보다는 조금 늦지만 그래도 라리가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시즌 막판에 부진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준 바르셀로나!
이번시즌은 어떤 모습일지 카드뉴스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럽축구 개막 특집 카드뉴스] - #바르셀로나편
지난 시즌 포메이션 입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이 떠난지 4년이 지났지만 점유율 축구를 바탕으로한 전술은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다만 차이점은 패스 플레이로 상대 수비를 무력화하고 뒷공간을 노리는 전술,
기존 바르샤 스타일에 역습을 합친 엔리케만의 독특한 전술을 선보였습니다.
네이마르-수아레즈-메시로 이어지는 MSN라인이 위치를 자주 바꾸며 다양한 공격 루트를 만들어내고
2선에는 이니에스타와 라키티치가 공격 지원을 합니다.
유럽 최강 공격진 MSN 라인!!!
3선수는 모두 경기당 1골에 가까운 득점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세 선수의 조합은 그렇게 좋지 않을거라 예상과 달리 역대급 공격라인이 되었습니다.
지난 시즌 리그와 컵을 모두 우승하며 더블을 기록했지만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놓친 것이 아쉬운 바르셀로나입니다.
베스트11은 지난 시즌과 크게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예상되지만 지난 시즌 막판처럼 백업자원들이 잘 받쳐주지 못하면
무너질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테이션 자원 영입이 필수로 보입니다.
또 네이마르 선수가 자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출전하면서 리그 초반 공백이 발생하는 점이 또 하나의 변수입니다.
오랜 시간 바르샤의 오른쪽 풀백,윙백을 책임지던 알베스 선수가 유벤투스로 떠났습니다.
하지만 움티티 선수와 뤼카 디뉴 선수를 영입하였습니다. 미드필드 라인에는 안드레 고메즈 선수를 영입하였습니다.
전술과 포메이션은 지난 시즌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이마르-수아레즈-메시를 중심으로 한 파괴적인 공격력이 또 한번 폭발할 수 있을 것인지.. 가 주요 포인트입니다.
지난 시즌 막판, 주전 선수들의 지나친 경기 출전으로 체력 안배가 되지 않아서 힘들었던 바르샤이기 때문에
이번 시즌 영입된 데니스 수아레즈, 무니르, 움티티, 삼페르 등의 벤치 자원들이 중요합니다.
라이벌 팀 레알 마드리드가 클럽 월드컵에 출전하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의 1등을 예상합니다.